본문 바로가기
추천/해외여행

첫일본여행, 한국과 다른점

by homeprotector 2023. 7. 23.
반응형

첫일본여행 한국과 다른점

첫 일본여행, 한국과 다른점 

안녕하세요. 홈프로텍터입니다. 
진짜 여름이 시작된 것 같은 요즘 건강히 잘 지내고 계신가요. 날씨나 시기상으로도 이제 곧 본격적인 휴가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휴가철을 맞이해서 다들 여러 가지 계획을 준비하고 계실 텐데요. 
오늘 저의 포스팅은 일본여행 시 한국과는 다른 점 중 이것은 꼭 알고 갔으면 하는 부분을 알려드리고자 이 글을 작성합니다. 
요즘 엔화의 가격이 많이 떨어져서 제주도 보다는 일본을 가는 분들이 부쩍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고 하는데요.
저도 정말 주변을 둘러보면 일본에 방문예정이 없는 분을 찾기가 어려울 정도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들이 일본에 처음 가셨을 때 한국과 다른 점들 가운데 여러분들의 여행에 도움이 될만한 핵심 팁을 알려드릴 테니 끝까지 재미있게 읽어주세요. 그럼 오늘의 포스팅, '첫 일본여행, 한국과 이런 것이 달라요(이것만 알고 가세요)'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1. 좌측통행 
우리나라는 우측통행을 하는 국가입니다. 하지만 일본은 좌측통행을 하는 국가예요. 그래서 움직이는 방향이 반대입니다. 
이점을 가장 먼저 알려드리는 이유는 저의 경험 때문인데요, 아무 생각 없이 습관을 쫓아 걷다가 에스컬레이터를 거꾸로 진입해 위험했던 경험이 있었답니다. 여러분들도 한국과 다르게 일본은 좌측으로 통행한다는 것을 기억하기고 특히 에스컬레이터를 타실 때 조심하세요!
 
2. 지하철 환승 
일본의 지하철은 정말 노선도 다양하고, 복잡하기로 유명한데요. 여행을 하실 때 가장 많이 사용하시는 앱은 아마 구글맵이실 거예요. 
구글맵을 켜고 가야 하는 장소를 검색하면 어느 역에서 어느 역으로 환승 이런 것을 보실 수 있으실 텐데요. 
일본의 환승은 한국과는 많이 다르답니다. 지하철의 역이름 앞에 있는 모양을 확인해 보세요. 
모양을 보시면 동그라미 모양이 있는가 하면 네모모양이 있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것은 그 노선을 운영하는 회사를 가리킨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같은 모양의 노선을 환승을 한다면 (같은 회사에서 운영하는 노선) 환승이 가능하지만, 동그라미 모양의 노선에서 , 네모 모양의 노선 (다른 회사에서 운영하는 노선)의 환승은 할 수 없답니다. 
그리고 한 가지 더 팁을 드린다면 역에 따라서 아예 개찰구를 나가서 다른 입구로 들어가야 하는 환승이 대부분입니다. 
우리나라처럼 역 안에서 환승을 하신다고 생각하고 찾으시면 길을 찾기 어려울 수 있어요. 그리고 굉장히 짧은 거리이지만 지하철을 타고 가야 하는 경우를 안내할 때도 있으니 지도를 잘 확인해 보시는 것도 추천드릴게요. 

 

반응형


3. 버스 ( 택시정보도 같이 작성해 드릴게요.)
우리나라는 버스를 탈 때 앞쪽에서 타서 뒤로 내리지만, 일본은 뒤에서 타서 앞으로 내린답니다. 굉장히 다르죠, 그 이유는 내리는 장소에 따라 추가 금액을 지불하는 경우가 많아서라고 하는데요. 일본에서 버스를 타실 때는 뒤로 타셔야 합니다. 그리고 한국과 다른 점 중 하나는 버스 내에서도 충전이 가능해요. 기사님에게 충천해달라고 말하시면 버스내에서도 충전이 가능합니다. 
제일 중요한 팁! 일본은 버스가 정차한 후에 사람들이 움직입니다. 빨리빨리의 한국에서는 미리 벨을 누르고 내리는 문 앞에 서있는 경우가 많죠. 하지만 일본여행을 하실 때는 조급한 마음을 조금 내려놓으시고 버스가 완전히 정차한 후 내리시면 됩니다. 모든 사람들이 정차한 후에 움직이기 때문에 급히 서두르지 않으셔도 됩니다. 
 
일본에서 택시는 굉장히 비싼 이동교통수단이에요. 하지만 가장 편하다는 건 부정할 수 없는 부분인 거 같습니다. 
일본에서 택시를 타신다면 문을 여실 필요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다 자동문이기 때문인데요. 오히려 문을 잡아당겨서 문이 안 열리는 경우들이 존재하시니 택시를 타고 내리실 때 조금만 기다려보세요. 문이 자동으로 열릴 겁니다. 
일본에서 택시를 부르는 방법은 한국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많은 어플들이 있으니 어플을 설치하고 이용하시면 됩니다. 대표적인 어플로는 우버, DiDi, 고, 카카오택시등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4. 구글맵을 적극 활용하세요. 
해외여행 특히 도보로 이동하는 곳이 많은 일본에서는 구글맵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정말 저도 일본여행을 여러 번 가보았지만 구글맵이 없다면 굉장히 헤맴의 연속이었을 거 같습니다. 구글맵은 단순 길을 찾는 용도가 외에도 맛집, 카페, 숙소등 나누어져 있는 카테고리로 근처에 있는 좋은 장소를 찾기에도 적합합니다. 
맛집에 대한 팁을 드린다면 한국 검색사이트 보다, 구글맵이나 타베로그(일본 맛을 소개하는 블로그)를 이용해서 현지인들이 가는 찐 맛집들을 찾아보세요. 
 
5. 가격표 보는 법 
일본에서 물건을 살 때면 가격이 2개가 적혀 있는 경우를 보실 텐데요. 
쉽게 생각해서 우리나라로 친다면 저렴한 금액은 부가세가 빠진 금액, 높은 금액은 부가세가 포함되어 있는 금액입니다. 
고로, 높은 금액이 진짜 금액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taxfree를 이용하신다면 저렴한 금액이 진짜 금액이 되겠네요. 
일본가시면 돈키호테 많이 이용하실 텐데요. taxfree 계산대는 따로 존재하고 그곳에서는 면세품을 포장하기 때문에, 현지에서 먹거나 사용할 물건이라면 줄이 긴 taxfree계산대 보다 일반 계산대를 이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이 외에도 많은 팁들이 존재하지만, 첫 일본여행이라면 이것만은 꼭 알고 가셨으면 하는 핵심 내용만 정리해 드렸습니다. 
설레는 여행 준비하실 때 도움이 되시는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기회에는 좀 더 디테일한 것들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고요.
지금까지 홈프로텍터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