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모이(세상의모든이슈)

흑인이 수영을 못하는 이유는?

homeprotector 2023. 10. 3. 00:20
반응형

흑인이 수영을 못하는 이유는?

안녕하세요. 홈프로텍터입니다.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수영입니다. 그중에서도 흑인 수영선수들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흑인은 엄청난 피지컬을 가지고 있어서 스포츠에서 두각을 나타내는데요. 혹자들은 신은 흑인에게 모든 것을 주고 어둠으로 덮었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신체적인 피지컬뿐만 아니라 정말 다양한 분야에서 멋진 두각을 나타냅니다. 하지만 유독 수영에서 만큼은 흑인선수들을 찾아보기가 힘든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왜 흑인수영선수가 별로 없는지 또한 흑인들이 수영을 못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아픈 역사 

생각보다 역사적인 측면에서 접근하는 경우들을 많이 접할수있습니다. 

bbc 등 외신에서는 인종차별의 역사가 수영에 투영되어 있다고 말하는데요. 1920년에서 30년대에 미국에서는 수영이 레저스포츠로 인기를 끌었지만 인종 차별 때문에 흑인의 출입이 금지된 곳이 많았다고 합니다. 1964년에는 한 호텔 매니저가 흑인이 수영장에 있자 물속에 염산을 뿌리기도 했었고, 이후에 흑인인권활동 덕에 흑인을 위한 수영장도 만들어졌지만 제대로 수영을 할 수 있는 시설이 없었다고 합니다. 또한 1950년대까지 수영이 허락되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역사들이 일단 수영과 친하지 않은 환경들을 만들어 냈다는 점도 흑인 수영선수가 많이 없는 이유 중 하나일 것 같습니다. 

 

반응형

신체구조

가장 많이 들어본 이야기가 바로 이 신체구조일것 같습니다. 흑인들은 근육이 많아서 물에 잘 뜨지 않는다는 말들을 들어보신 적이 있을 겁니다. 하지만 요즘에 밝혀진 바로는 크게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흑인들이 일반적으로 체격이 크고 근육량이 많아 상대적으로 큰 저항을 겪는다는 점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문화적 영향

문화적 요소도 흑인들의 수영 능력에 영향을 미쳤는데요. 일부 문화에서는 수영보다 다른 스포츠나 활동에 집중하는 경향이 있어서 자연스럽게 수영 기회가 부족할 수 있습니다. 

인식과 자신감 

오랜 역사와 문화적 영향으로 인해 일부 흑인들은 자심감 부족으로 인해 물 위에서 안점감을 찾기 어려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적절한 교육과 긍정적인 지원을 받으면 아무런 제약 없이 우수한 선수로 성장할 가능성이 충분히 있습니다. 

마무리 

이번 포스팅의 제목은 흑인이 수영을 못하는 이유 라는 제목으로 포스팅을 작성하였지만 포스팅 내용에서도 알 수 있듯이 흑인이 수영을 못한다는 주장은 오해입니다. 

실제로 많은 우수한 흑인 선수들이 세계적으로 유명한 대회에서 뛰어난 실력을 발휘하고 있으며, 그 중 한 예시로 마이클 필립스와 카일리스타셔 등의 선수들이 있습니다. 우리 모두 다양성과 포용성이 있는 사회를 추구하는데 한걸음 더 나가가야 할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지금까지 홈프로텍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