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타니연봉 924억-세금은 얼마나 내야할까?
전 세계 스포츠 역사상 가장 큰 계약이 이번 오타니쇼헤이와 LA다저스의 계약에서 나왔습니다.
10년 7억 달러 (한화 약 9200억) 계약이 성사되었는데요. 만화를 찢고 나온 남자라는 별명을 가진 오타니쇼헤이는 MLB에서도 보기 드문 투수와 타자 모두가 가능하고 가능한수준을 넘어 넘사벽의 실력까지 보유하고 있어 전세계 야구팬들 관심과 사랑을 받는 선수입니다. 그런 오타니선수는 이번 계약을 통해 1조원의 사나이가 되었는데요. 10년동안 연봉 924억원 정도를 수령하게 됩니다.
이러한 오타니선수는 그럼 얼마의 세금을 내야하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오타니연봉 924억-세금은 얼마나 내야할까?
10년 7억달러 (약 9240억)의 계약을 통해 오타니는 매년 7,000만 달러(약 924억)의 연봉을 수령하게 됩니다.
세금계산은 완벽하게 정확한 수치는 아니지만 세계적인 회계법인 PKF O'Connor Davies의 스포츠부문 이사 세금 전문가 로버트 라이올라의 오타니의 추산 세금 금액 입니다.
오타니가 내야할 세금은 연방세, 캘리포니아 주세, 메디케어(미국 의료보험), 주 상해보험(SDI)입니다.
- 연방세 37%
- 캘리포니아 주세 13.3%
- 메디케어 2.35%
- 주 상해보험 1.1
총합은 53.75%
연봉 7000만 달러 (한화 약 924억) 기준으로 했을 때 오타니가 내야하는 세금은 3763만 달러 (한화 약 496억)입니다.
위 계산은 단순계산이고 오타니는 연봉의 상당금액을 10년 후 부터 분할 지급 받는 지불 유예를 선택했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오타니가 10년 뒤에 연봉을 받는 이유
메이저리그에는 Luxury Tax (Competitive Balance Tax 균등경쟁세) : 사치세 라는 것이 있습니다.
사치세는 팀 연봉에 많은 돈을 쓴 구단에 대해 부과하는 벌금을 말합니다. 메이저리그 사무국이 정한 기준액을 초과하는 경우에 해당 세율에 따라 사치세를 부과하게 되는데 이러한 사치세를 피하기 위한 방법으로 오타니 쇼헤이 측에서 낸 아이디어라고 합니다.
팀이 사치세를 피하게되면 오타니선수에게 어떠한 장점이 있을까요?
바로 세금을 내는데 돈을 아낄 수있기 때문에 그 돈으로 다른 좋은 선수를 영입하는데 그 돈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그럼 팀이 더 강해지고 그럼으로 인해 오타니 선수가 선수로서 이루어 나가야 할 꿈들에 한 발 더 다가설수 있게됩니다.
마무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타니 쇼헤이 선수의 연봉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타니선수의 연봉을 떠나 오타니선수의 실력은 타의 추종을 불허 할정도로 정말 투수와 타자 이도류로써 엄청난 기록과 실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선수생활 중 부상없이 원하는 목표를 향해 계속해서 달려나가기를 응원하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지금까지 홈프로텍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