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토트넘훗스퍼FC의 새로운 팀 주장
손흥민 토트넘훗스퍼FC 의 새로운 팀 주장
안녕하세요. 홈프로텍터입니다.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바로 한국의 자랑 월드클래스 손흥민 선수입니다.
손흥민 선수는 2015년부터 토트넘훗스퍼 FC로 이적하여 현재까지 엄청난 활약을 하고 있는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의 축구 선수인데요.
오늘 토트넘훗스퍼FC는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Sonny named Club captain'이라는 뉴스를 통해 클럽의 새로운 주장이 되었음을 공식적으로 선언하였습니다.
손흥민은 2015년 바이엘 레버쿠젠에서 토트넘으로 이적한 후 올해로 9번째 시즌을 맞이하게 되는데요.
올해로 31살의 손흥민은 2014/15 시즌에 처음 주장을 맡았던 로리스에게서 주장 완장을 물려받게 되었습니다.
손흥민 선수는 ' 엄청난 클럽의 주장을 맡게 되어서 정말 큰 영광이다. 정말 놀랍고 자랑스러운 순간입니다. 저는 이미 선수들에게 경기장 안팎에서 모두가 주장처럼 느껴야 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시즌, 새로운 시작이며 이 유니폼과 완장을 위해 모든 것을 바치겠다'라는 각오를 밝혔는데요.
수석코치인 안젤포스테코글루는 '소니는 경기장 안팎에서 훌륭한 리더십 자질을 갖추고 있으며, 우리의 새로운 주장이 되기에 이상적인 선택이다. 그가 세계적인 선수라는 것은 모두가 알고 있고, 라커의 모든 사람들로부터 엄청난 존경을 받고 있다. 소니는 팀 내에 그룹을 초월한다 단순히 인기가 많아서가 아니라, 한국 대표팀에서 그리고 한국의 주장으로서 그가 이룬 업적 때문이다'라고 말했습니다.
토트넘 훗스퍼 스타디움에서 프리미어리그 첫골과 챔피언스리그 첫 골을 넣은 손흥민 선수는 2019년 12월 2019/20 시즌 FIFA가 선정한 푸스카스상 (FIFA에서 주최하는 1년간 전 세계에서 가장 멋진 골을 기록한 선수에게 주는 상)을 수상하였고, 2021/22 시즌에는 시즌동안 23골을 득점하여 프리미어리그 골튼부트 (시즌 최다 득점자)를 수상했습니다. 그뿐 아니라 아시아인 최초 프리미어리그에서 100골을 넣은 선수이기도 한데요.
2023/24 시즌 프리미어리그의 토트넘 첫 경기는 토트넘 대 브렌트퍼드의 경기로 한국 시간 기준 8월 13일 오후 10시에 개막전을 가집니다. 클럽의 주장이 된 손흥민 선수에 이번시즌 활약을 기대하며 부상 없이 안전하고 멋진 경기 이어 나가기를 바랍니다.
대한민국의 자랑 손흥민선수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지금까지 홈프로텍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