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되는 기름값 상승. 휘발유 1700원, 경유는 1500원 돌파
계속되는 기름값 상승. 휘발유 1700원, 경유는 1500원 돌파
안녕하세요. 홈프로텍터입니다.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기름값에 관련된 내용입니다.
차를 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요즘 기름값이 부쩍 올랐다는 것을 체감하실 텐데요.
몇 원 차이가 나더라도 조금 더 싼 주유소를 찾는 편인 저로써는 하루가 다르게 오르는 기름값이 더욱 느껴지는 요즘입니다.
국제 유가 상승세가 이어지면서 국내 기름 판매가격도 5주 연속 상승세를 기록하였는데요.
한국석유공사 유가 정보시스템 Opinet의 2023년 8월 2주 국내 유가 동향 리포트에 따르면 휘발유의 평균 판매가격은 전주대비 3%로 상승한 리터당 1695원이었습니다.
휘발유와 경유 모두 5주연속 가격 상승을 이어갔는데요.
지역별 판매가격(휘발유)에서 가장 높은 판매가를 기록한 지역은 서울, 가장 최저가를 기록한 지역은 광주였습니다.
최고가를 기록한 서울은 국내 평균 휘발류 판매가격보다 5.7% 높은 리터당 1,775.6원 을 기록하였고
죄저가를 기록한 광주는 국내 평균 휘발류 판매가격보다 2.1% 낮은 리터당 1,660원 을 기록하였습니다.
이러한 계속된 기름값인상은 국제유가 동향에 영향을 받는데요.
국제유가가 또한 모두 상승하였고 미국 EIA의 유가 전망 상향 및 주간 석유제품 제고 감소를 발표, 우크라이나의 러시아 유조선 공격
, OPEC의 생산량 감소등의 상승 유인으로 보았습니다.
한국석유공사 유가 정보시스템 Opinet의 링크를 걸어드릴게요. 이곳에서 지역별 최저가 주요소를 찾을 수 있으니 활용하시면 좋겠습니다.
얼마 전 저의 포스팅에는 서울시 대중교통요금 인상에 관한 글도 있었는데요.
정말 저희의 월급을 빼고 모든 것이 오르는 요즘인 거 같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홈프로텍터 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