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 신자 연예인 총정리
불교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종교로 종교인구 중 약 47%를 차지하고 있는 종교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보았을 때도 약 4억 명의 사람들이 불교를 종교로 가지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부처님 오신 날을 기념해 불교 신자 연예인은 누가 있는지 재미있는 에피소드들과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부처님 오신 날 (석가탄신일)과 봉축표어
한국에서는 사월 초파일(음력 4월 8일)을 석가탄신일을 공휴일로 지정하여 지키고 있지만 세계불교도대회에서 양력 5월 15일을 석가탄신일로 정해 기념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불기 2568년으로 매년 봉축표어위원회에서는 봉축표어를 발표합니다. 올해의 봉축표어는 '우리도 부처님같이 마음의 평화 행복한 세상'이라는 표어로 봉출표어위원회는 국민 모두가 마음의 평화와 정신건강을 지키고 사회적 정진을 통해 세상을 이루어 가지는 의미와 함께 더 나아가 세계평화와 상생의 문화를 함께 만들어 나가자는 뜻이라고 밝혔습니다.
유재석
유재석은 본인이 진행하는 tvN '유 퀴즈 온 더 블록'에서 본인이 불교 신자라고 밝혔는데요. 이뿐 아니라 MBC '놀면 뭐 하니?'에서는 개그맨 이용진을 면접 보는 자리에서 본인을 불자라고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전현무
전현무는 방송에서 불교 유치원 출신이라고 이야기를 할 정도로 오랜 불교 신자 입니다. MBC예능 '나 혼자 산다'에서는 양평에 있는 용문사를 찾아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에 참여해 생애 첫 108배 도전과 함께 저녁예불, 사찰음식체험등 다양한 모습들을 보여준 적이 있습니다.
김종국
김종국은 본인이 출연중인 SBS 예능 '미운 우리 새끼'에서 본인이 초등학교 시절부터 해인사에서 절생활을 했다고 밝혔는데요. 해인사는 우리나라의 3대 사찰로 국보인 고려팔만대장경판이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김종국은 또한 어린 시절 방학 때가 되면 경남합천의 할머니댁에 살면서 가족들과 함께 참배를 해왔고 자신이 월광이라는 법명을 가지고 있다고 이야기했습니다.
(여자) 아이들 전소연
전소연은 MBC 예능 '나 혼자 산다'에 출현해 아차산에 위치한 영화사를 간 모습을 담아냈는데요. 본인은 어린 시절부터 이사하면 그 동네에 있는 절을 먼저 뚫는다라고 말하며 어린 시절부터 절을 참 좋아했고 절에서 힐링을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런 모습을 본 MC 전현무는 자신이 불교 유치원 출신이라고 이야기하며 공감을 샀었는데요. 이후 불교 유치원 출신의 연예인들이 방송에서 많이 비치곤 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세븐틴의 부승관 , 오 마이걸 승희가 있습니다. 불교 유치원 출신은 아니지만 BTS의 정국 또한 불교 신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성시경
성시경은 본인이 출연하는 JTBC 예능 '마녀사냥'에서 고등학교시절 세화고등학교에 기독교 중창단을 만들어져 중찬단에서 활동을 했었는데 기독교 중창단 역사상 유일한 불교멤머가 본인이었다고 이야기해 많은 사람들에게 웃음을 주었습니다.
장동건 조인성
한국의 미남 배우를 꼽으면 항상 거론되는 장동건과 조인성 또한 불교신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장동건은 결혼할 때 독실한 불교집안인 장동건씨의 집안에서 길일을 택해 결혼식 날짜라를 잡았다는 유명한 일화가 존재합니다.
조인성 또한 대표적인 불교 신자 배우중 하나인데요. 부처님 오신날 행사에도 얼굴이 많이 비치고 친분이 있는 천주교신자인 김우빈과 함께 법륜스님이 지도 법사로 있는 정토회 봉축법요식 현장에 방문에 김우빈은 개종한 것이냐는 궁금증을 자아냈지만 조인성과의 친분으로 방문했다고 이야기해 하나의 에피소드로 끝난 일화도 있습니다.
이외 많은 사람들
배우 윤여정, 나문희, 강부자
개그맨 강호동, 이수근
가수 EXO 수호, 박형식
오늘은 곧 있을 부처님 오신날을 기념해 불교 연예인이 누가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올해의 봉축 표어와 같이 종교를 떠나 모든 분들이 마음의 평화와 행복한 세상이 되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