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키호테 면세포장 뜯으면 안되는 이유 (더 할인받는 방법)
일본 여행하면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돈키호테 쇼핑입니다. 돈키호테는 일본의 잡화점으로 식품부터 의류, 액세서리, 전자제품등 다양하고 이색적인 제품들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해서 한국인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곳입니다. 돈키호테의 한해 매출의 1/3을 한국사람들이 구매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일본여행의 필수코스처럼 여겨지는 곳인데요. 더욱 인기를 끌 수 있었던 이유는 한 곳에서 다양한 제품들의 쇼핑이 가능하고 면세가 가능하다는 점 때문일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돈키호테에서 면세를 받고 구매했을 때 면세포장을 해주는데 그 이유와 면세 포장을 뜯으면 안되는 이유 그리고 면세도 받고 더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방법까지 소개 하겠습니다.
돈키호테 면세
돈키호테에서 면세를 받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일본에 살고 있지 않은 사람이어야 합니다. 일본에 거주하고 있지 않는 사람에게 소비세를 면세해주는 것인데요. 일본의 소비세는 10% (지방세 2% 포함)입니다. 지방세를 제외한 8%를 면세해주는 것입니다.
면세를 받기 위해 꼭 필요한 정보들을 모아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돈키호테 면세를 받기 위해 꼭 필요한 것 2가지
돈키호테에서 면세를 받기 위해서는 2가지가 꼭 필요합니다.
- 여권
- 본인명의 카드
여권에 있는 귀국 도장이 바로 면세적용 대상자임을 확인하는 것이고 카드로 계산한다면 여권과 동일한 본인명의의 카드가 있어야 결제가 가능합니다. 카드로 계산하지 않는다면 현금으로 계산할 수 있습니다.
돈키호테 면세 기준 및 한도
돈키호테에서 구입한 금액이 세금포함 5,500엔(할인 후 지불액)이상일 경우 면세가 가능합니다. 돈키호테의 면세품 구매한도는 없습니다.
하지만 한국 관세청의 면세범위를 꼭 확인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여행자 1인당 면세범위는 미화 800달러로 (약 108만 원) 주류는 2병 (2리터 이하) , 담배 (200개비), 향수 60ml 까지가 면세범위입니다. 단 미성년자가 가지고 들어오는 주류와 담배는 면세로 인정되지 않는 점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돈키호테 면세포장 뜯으면 안되는 이유
돈키호테에서 면세로 구매하고 포장을 뜯으면 안 되는지 궁금한 이유는 크게 2가지로 나눠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첫째 일본에서 먹고싶은 것이 들어있다. 둘째 친구와 나눠서 구매하고 한 번에 계산했는데 하나로 묶어줘서 나눠야 한다. 일 텐데요
면세를 받을 수 있는 물건은 크게 2가지입니다. 일반품과 소모품 이중에서 소모품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면세포장을 하게 되는데요.
그 이유는 구매한도의 제한이 없기 때문에 대량으로 구매해서 소모품을 다시 판매하는 일도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소모품에 관해서 면세 포장을 하고 일본을 떠날 때까지 열지 못하게 하는 것입니다. (혹시 뜯어서 걱정이신 분이라면 걱정은 하지마세요 정말 운이 안좋을경우 확인하지만 그런경우는 보지 못했어요)
돈키호테 면세 외 추가로 할인받는 법
돈키호테는 면세를 받으면서도 추가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을 많이 발행하는 곳입니다. 모바일 쿠폰의 인기가 엄청나게 좋아서 이전보다 쿠폰발행은 적지만 처음 가입하는 것이라면 받을 수 800엔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고 10,000엔 이상 구매할 때는 5% 추가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쿠폰을 받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돈키호테의 모든 사이트는 한국어 지원이 다 되기 때문에 한국사이트처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돈키호테 글로벌 EC 사이트에서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링크를 달아드릴게요) -메일 주소만 있으면 가입가능해요
- 가입이 완료되면 할인쿠폰을 선택하면 신규가입 800엔 할인 쿠폰이 있을겁니다.
두 번째 10,000엔 이상 구매 시 5% 할인 쿠폰은 쿠폰소진 시까지 사용이 가능하고 돈키호테에서 바코드로 제공하는데요 파일을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