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벚꽃 명소 top6 (일본인이 뽑은 벚꽃 핫플)
도쿄 벚꽃 명소 top6 (일본인이 뽑은 벚꽃 핫플)
안녕하세요. 홈프로텍터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도쿄의 벚꽃 명소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본은 벚꽃이 국화라고 아는 분들이 많을 만큼 벚꽃이 참 유명하고 일본인들도 벚꽃을 참 좋아하는데요. 그래서 우리나라의 벚꽃놀이와 같이 일본에서도 꽃을 본다는 의미를 가진 하나미라고 하는 벚꽃놀이 시즌이 존재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일본인들이 뽑은 벚꽃 핫플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일본 기상청은 도쿄의 벚꽃 개화 시기를 3월 30일로 예상하고 있는데요. 벚꽃이 개화하는 시즌에 도쿄여행을 계획 중이신 분들은 꼭 코스에 넣어서 봄에만 느낄 수 있는 추억을 쌓으시기 바랍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6위 요요기 공원 (도쿄도 시부야구)
요요기 공원은 도쿄 도심에서 가장 넓은 하늘을 볼 수 있는 삼림공원으로 유명합니다.
삼림공원, 벚꽃정원, 중앙광장, 플라워 랜드등 공원 전체적으로 벚꽃을 볼 수 있는 곳이고 약 700그루의 벚꽃이 심겨져 있습니다.
예년의 벚꽃절정 시기는 3월 하순에서 4월 상순이였고 JR 하라주쿠역, 도쿄메트로 지요다 선 요요기공원역에서 약 5분정도면 갈 수 있는 곳이기 때문에 접근성도 좋습니다.
또한 요요기공원은 입장시간이 따로 없이 항상 개방되어있고 입장료도 무료이기 때문에 원하는 시간에 가서 벚꽃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5위 이노카시라 은사 공원
이노카시라 공원은 일본의 천왕이 일본 국민들에게 선물한 공원입니다. 공원 내에는 약 500그루의 벚꽃나무와 호수가 있고 호수에서는 오리배도 탈 수 있습니다. 또한 공원의 남쪽에는 지브리 미술관도 있기 때문에 지브리 미술관과 함께 코스를 짜서 움직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노카시라 공원은 공원 설립을 한지 무려 107년이나 된 곳으로 일본인들 사이에서는 도쿄에서 가장 아름다운 공원으로 항상 손꼽히는 곳입니다. 가장 가까운 역은 게이오 이노카시라 이노카시라코엔역에서 도보 1분 , JR 주오선 및 게이오 이노카시라선 키치죠지역에서 도보 5분이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24시간 개방되어 있고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4위 국영 쇼와 기념 공원
쇼와 기념공원은 도쿄돔의 약 2배의 면적 (약 180헥타르)을 가진 대형공원입니다. 봄이되면 약 1500그루의 왕벚꽃나무와 30 품종의 벚꽃이 만개하는 곳입니다. 또한 매년 봄에는 꽃축제가 열리기 때문에 20만 그루의 유채꽃과 18만 그루의 무라사키 하나나라고 하는 보라색 꽃과 함께 어느 곳에서 사진을 찍어도 인생샷을 건질 수 있는 벚꽃놀이 명소로 손꼽힙니다. 쇼와 기념공원은 어른 450엔, 중학생 이하 무료, 65세 이상 210엔의 입장료를 내고 입장할 수 있고 입장시간은 09:30~17:00까지입니다.
가장 가까운 역은 JR 오무에 선 니시 다치카와 역에서 도보 2분, JR 주오 선 다치카와 역에서 도보 10분이면 도착 할 수 있습니다.
3위 치도리가 후치 일대
치도리가 후치 일대는 약 700m의 산책로에 약 260그루의 왕벚꽃나무가 있어서 산책하기 참 좋은 곳입니다. 또한 근처에 보트장에 있어 도트를 탈 수도 있고 꼭 타지 않더라도 산책을 하면서 보트를 타는 사람들을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재미있는 곳입니다. 또한 도쿄타워가 보이기 때문에 도쿄타워를 배경으로 아주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포토 스폿입니다. 보트를 타고 싶은 분들은 구영치도리가후치보트장에서 보트를 탈 수 있습니다. 가장 가까운 역은 구단시타역 2번 출구에서 도보 5분 , 한조몬역 5번 출구에서 도보 5분이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2위 메구로 강변
메구로강변은 도쿄에서 가장 유명한 벚꽃 여행지 입니다. 벚꽃놀이시즌이 되면 정말 많은 인파들이 몰려드는 곳입니다. 메구로강줄기를 따라 약 800그루의 벚꽃나무가 늘어져 있습니다. 한국에서 가장 유명한 벚꽃축제인 군항제의 느낌과 비슷한 곳입니다. 저녁시간에는 강을 따라 불도 켜지기 때문에 낮뿐만 아니라 저녁시간에도 벚꽃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접근성이 매우 좋은 곳에 있기 때문에 메구로역, 나카메구로역, 시부야역 모두 도보 5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강변을 따라 걷다 보면 일본 최대 규모이자 전 세계에 6곳만 존재하는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 매장인 스타벅스 리저브드 로스터리 도쿄가 있기 때문에 방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위 우에노 은사 공원
우에노 은사공원은 도쿄에서 가장 오래된 공원으로 벚꽃놀이 시즌이 아닐때에도 정말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공원입니다. 하지만 벚꽃놀이시즌이 되면 1000그루가 넘는 벚꽃나무 덕분에 더욱더 아름다운 공원으로 변하는데요. 또한 밤에는 야간 일루미네이션을 하기 때문에 저녁에도 벚꽃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우에노 공원에 심겨있는 벚나무들은 1600년대에 심 약 0.5km의 대로의 벚꽃나무들부터 동물원과 박물관까지 있어서 가족과 함께 여행을 가신 분들이라면 꼭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리는 곳입니다. 가장 가까운 역은 JR우에노역은 바로 공원과 이어져있고 도쿄 메트로 긴자 선 우에노역에서는 도보 5분 거리에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