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바이 푸바오 배웅 일정 및 푸바오가 가는곳 에 대해 (중국 판다 기지)
굿바이 푸바오 배웅 일정 및 푸바오가 가는 곳에 대해 (중국 판다 기지)
푸바오는 한국에서 태어난 최초의 자이언트 판다로 이름의 뜻(행복을 주는 보물)과 같이 많은 사람들에게 행복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계속 함께 하고 싶은 마음과 달리 전 세계의 판다의 소유권은 중국임을 명시한 판다 소유권 정책에 의해 판다가 만 4세가 되는 성체가 되면 중국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해외에서 태어났다고 해도 예외는 아닌데요. 이러한 정책과 판다 멸종 위기종 보전협약에 따라 성체가 된 판다는 중국으로 반환되어 종족을 번식하게 됩니다. 우리 곁에 계속해서 있을 것 같았던 푸바오도 이제 한국을 떠나 중국으로 가게 됩니다. 이번 포스팅은 마지막 푸바오를 배웅하는 일정 및 푸바오가 가게 되는 중국 판다 기지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푸바오 배웅 일정 - 굿바이 푸바오
푸바오는 3월 4일 에버랜드를 떠나 중국으로 향하게 됩니다. 정확한 일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푸바오 중국으로 떠나는 날 : 2024년 4월 3일
- 판다월드 출발 예정시각 : 오전 10시 40분
- 배웅시간 : 약 20분
- 이동 동선 : 판다월드~장미원
3월 4일 오전 10시 40분에 반도체 수송에 이용되는 특수 무진동차로 인천국제공항으로 이송되어 전세기를 타고 중국으로 향할 예정입니다. 이에 에버랜드에서는 고객들과 함께 푸바오의 새출발을 응원하는 시간을 마련했는데요. 10시 40분부터 약 20분간 푸바오 배웅 시간을 가질 계획이라고 알렸습니다. 푸바오는 차량 내부에 있어 직접 말날 수는 없지만 푸바오 탑승차량이 길가에 서있는 고객들 사이로 판다월드부터 장미원까지 천천히 이동을 할 계획이고 마지막으로 푸바오를 대신하여 사육사들이 장미원에서 푸바오 배웅을 오신 분들에게 인사하는 시간을 가지게 됩니다. 사육사님들의 인사와 푸바오의 마지막을 배웅하기 위해서 장미원에 가장 많은 인원들이 모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장미원의 위치는 에버랜드 고화질 지도를 첨부해 드리겠습니다. 포시즌스 가든 쪽에 있기 때문에 지도를 보고 찾아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중국에서 푸바오가 가는 곳은 어디일까?
푸바오가 가는 곳은 중국 청두 외곽에 위치한 쓰촨성에 위치한 중국판다보호연구센터입니다. 쓰촨 성에는 청두를 중심으로 6개의 판다 기지가 흩어져 있습니다. 그중 네 곳은 중국정부가 운영하고 있고 나머지 두 곳은 청두시가 운영을 하는 곳입니다. 이 중에서 푸바오는 중국 정부가 운영하는 중국판다보호연구센터 기지 네 곳 중 한 곳으로 갈 예정입니다. 현재까지 가장 유력한 곳은 두 곳으로 야안 비펑샤 기지와 두장옌기지 입니다. 이 기지에는 모두 68마리의 판다가 있고 해외에서 태어났거나 해외로 보내졌다가 다시 중국으로 돌아온 판다들이 대부분입니다.
굿바이 푸바오
푸바오와 함께 했던 4년은 짧았지만, 우리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했습니다. 푸바오의 귀여운 모습과 장난기는 우리 얼굴에 미소를 마음속에 따뜻함을 가져다주었는데요. 이제 푸바오는 새로운 삶을 시작하기 위해 떠나지만 우리의 마음속에는 영원히 남아 있을 것입니다. 푸바오와 함께 했던 시간들을 되돌아보며 푸바오가 우리에게 준 감사함과 사랑을 다시 한번 느껴봅니다. 그리고 푸바오가 앞으로도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내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